뉴스 이미지

삼전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이 어제 하루 만에 수익률 박살 났대. SK하이닉스 레버리지는 80% 넘게 벌다가 하루 새 반토막 나고, 삼성전자 레버리지는 아예 마이너스 전환됐어 ㄷㄷ. 진짜 변동성 장난 아니더라.

이게 매일 수익률 2배 추종하는 구조라 주가가 오르내리면 음의 복리 효과 때문에 누적 수익률이 생각보다 낮아질 수 있대. 개인들 엄청 몰려서 하루 거래대금 10조 넘고 회전율도 120% 넘어가는 상황이라 더 위험한 듯.

금융당국도 이러다 큰일 나겠다 싶었는지, 안전장치 마련한다고 하니 곧 규제 들어올지도 모르겠네. 지금이라도 정신 차리고 투자에 신중해야 할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