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무즈 해협에서 또 유조선이 공격당했대 ㄷㄷ. 미국이랑 이란이 휴전 합의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일이 또 터져서 난리 났어. 아직 공식적으로 누가 그랬는지는 안 밝혀졌지만, 이틀 전에도 민간 선박 공격했던 이란이 유력 용의선상에 오를 것 같다고 하네.
진짜 다행인 건 유조선에 타고 있던 승무원들은 모두 무사하대. 이란은 지난 25일에도 컨테이너선을 공격했었는데, 그때 미국이 바로 이란 미사일 기지 같은 데를 공습했었거든. 그러자 이란은 미국이 휴전 어겼다면서 미군 시설을 또 공격해서 중동 정세가 완전 험악해진 상태였어.
진짜 중동은 잠잠할 날이 없다니까. 이러다 국제유가 또 오르는 거 아닌가 몰라 불안불안하네 ㅠㅠ. 빨리 이런 분쟁 좀 해결됐으면 좋겠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