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조가 오늘 드디어 파업권을 획득했어! 중앙노동위원회에서 노사 간 입장 차이가 너무 크다고 판단해서 조정 중지 결정을 내렸거든. 이제 노조는 합법적으로 파업을 할 수 있게 됐어 ㄷㄷ
회사가 11번의 교섭에도 협상안을 제시하지 않자, 노조는 일찌감치 교섭 결렬을 선언하고 파업 준비에 들어갔었어. 전체 조합원 대상 찬반투표에서도 과반수가 찬성했으니, 사실상 파업은 예정된 수순이었지.
노조는 월 기본급 14만9600원 인상과 작년 순이익의 30%를 성과급으로 요구하고 있어. 상여금 800% 인상, 정년 연장 등도 포함돼. 오는 30일에 파업 방향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하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