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미지

어제 코스피 거의 10% 폭락해서 난리도 아니었지? 아시아 증시 중에 우리나라만 유독 이렇게 떨어졌는데, 매도 사이드카에 서킷브레이커까지 발동돼서 진짜 ㄷㄷ했어.

근데 전문가들은 이게 펀더멘털 문제는 아니래. 반도체 대형주들 너무 많이 올라서 차익 실현 매물 나온 거랑 기술적 조정이라고 하더라. 오히려 9천 포인트 돌파하고 겪는 '통과의례' 같은 거라네? ㅋㅋ

KOSPI 시총 63%를 차지하는 삼전, 하닉 같은 반도체 주식들 영향이 컸다는데, 너무 걱정할 건 없고 오히려 반도체랑 IT 중심으로 대응하래. 역시 믿을 건 반도체뿐인가봐. 앞으로 잘 지켜보자!